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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Sheltered 공략] 캐릭터 생성 & 펫

 



얼마전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풀렸는데
한글 공략이 많지 않아서 직접 작성해보았다
기본적인 정보를 다 기재하면 너무 많으니
기본정보는 나무위키에서 참고하고
이 글은 추가정보나 운영전략으로 참고하면 되겠다.
참고로 필자도 에픽게임즈 무료배포로 처음 접했고
영어로된 공략을 참고했더니 노말은 너무쉬워져서 긴장감이 없어졌고 이제 하드로 해보려고 하는 상태다.

1. 외형
능력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취향껏 설정

2. 특성 (Traits)
- 1티어: 어느 캐릭이나 시작부터 끝까지 계속 활용
. Courageous(Cowardice)
. Proactive(Lazy)
- 2티어: 내가 활용하기 나름 (쉘터 유지 캐릭터용)
. Hands-On(Hands-off)
. Resourceful(Wastful)
- 3티어: 상황에 따라 의미가 퇴색된다
. Deep Sleeper(Light Sleeper)
. Small Eater(Big Eater)
- 4티어: 의미없는 상황이 대부분
. Hygienic(Unhygienic)
. Optimistic(Pessimistic)

캐릭터 생성할때 긍정특성을 하나 고를수 있고
게임 시작시 부정특성이 하나 랜덤으로 붙는다.
부정특성은 긍정특성으로 극복시킬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만 패널티받으면 초중반부터 사용가능한 랜덤긍정특성이라고 보면 된다
(선택한 긍정특성의 반대특성은 랜덤 부정특성으로 붙지 않는다. 부정특성 극복시 동일한 긍정특성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듯 )

보통 어른 둘은 탐험을 나가고
아이 둘은 쉘터를 개발/유지보수하고 수비한다.
이유는 탐험에서 전투가 중요한데
아이들은 보이는 능력치보다 -5로 적용된다고(카더라)
그래서 초반 능력치가 좋은 어른을 탐험으로 보낸다

어른(탐험대)는 전투가 중요하므로 Courageous 픽.
랜덤(부정) 특성은 Lazy가 베스트.
그 외 특성은 티어 참고.
랜덤 특성이 내맘대로 되는것도 아니고
리셋노가다도 피곤하니 4티어만 아니면 그냥 하자
(어른둘다 Lazy일 확률은 49분의 1. 거의 2퍼센트)

아이(초중반 쉘터용)은
Courageous, Hands-On, Resourceful 셋중에 1픽.
랜덤(부정) 특성도 위 셋중의 하나가 베스트.
역시나 4티어만 아니면 그냥 gogo하자

아래는 랜덤(부정) 특성의 극복방법이니 참고
Cowardice: 전투에서 승리하다보면 극복
Lazy: 탐험 보내다보면 극복
Hands-off: 제작, 수리를 하다보면 극복
Wastful: 시설물 해체하다보면 극복
Light Sleeper: 2~3일간 피로도를 max로 유지하면 극복 (참고: 피곤하면 샌드백, 독서, 놀이를 안함)
Big Eater: 2~3일간 배고픔을 max로 유지하면 극복 (참고: 영양실조 상태에 피가 빠지므로 치료키트 필요)
Unhygienic: 식중독에 걸리면 극복
Pessimistic: 탐험 보내다보면 극복

3. 스탯 (Stats Preset)
미세조정은 안되고 프리셋으로 선택만 된다.
중반되면 어차피 모든 스탯이 만땅(20)될거라서
초반 활용에 따라 선택
어른은 전투위주이므로 Violent (필수 선택이다)
아이는 쉘터유지보수인데 큰 의미가 있진 않다.
그래도 Well-Spoken이나 Brain Box 추천함

4. 펫 (Pets)
- 개: 무난한 선택지라고 생각된다
- 고양이: 고양이 쥐고기 전략시 필수 (필자가 사용)
- 말: 딱봐도 고수용이다 (전 아직 안써봄)
- 위 3개 말고는 그닥 선택할 이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