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Warlords of aternum 초반 공략#4 : 컨텐츠(상점, 브리건드 등)


​[듀포트]
가챠샵이다. 일정시간마다 무료뽑기가 가능하다.
무료뽑기가 가능해지면 맨위에 캡쳐처럼 보물상자가 점프!
골드무료뽑(상인의배) 다이야무료뽑(밀수꾼의배)은 시간이 각각 돌아가지만
다이야무료뽑때 골드무료뽑도 할수 있게되는거같다.

​​​​
나는 무과금러니까 골드뽑기 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골드뽑이 초반에 효율이 오진다.
하지만 점점 중복템이 많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효율이 점점 떨어진다. ​초반에는 뽑기로 달리고 어느정도 템이 갖춰지면 상인을 이용하는걸 추천한다

​밀​수꾼​의 배를 다야로 사면 5개가 나온다.
상인보다 조금 더 상위아이템이 나오는거 같아서 나쁘지 않다. 황실의 배는 딱한번 해봤는데 확실히 조각이 많이 나온다. 하지만 해본적이 한번뿐이라 10배의 가격을 주면서까지 할만큼 효율이 나는지는 모르겠다 (난 무과금러이므로 앞으로 모를듯 하다) 하지만 참고삼아 캡쳐화면을 공유한다




​​


​[상인]
상점이다. 한품목은 25%를 할인한다. 초반엔 뽑기로 달리고 어느정도 갖춰지면 상인을 이용하면 되겠다. 25프로 할인인데 업그레이드 가능한 품목이면 사주는 편이다

​​
​​




​​[브리건드 아일랜드]
이 게임내의 거의 유일한 골드 무한도전 컨텐츠다.
무슨말이냐면 금메달을 딴게 아니라면 다음번에 다시클리어를 도전할수있다. 하지만 24시간에 한번이라는 제한이 있어서 열릴때마다 바로바로 클리어해주는게 좋다. 그리고 한번 도전할때마다 몇시간 안에 클리어해야한다는 조건도 붙으니 주의할것.(참가할때 골드를 지불한다. 첫번째 스테이지만 깨면 손해, 두번째를 깨둬야(모두 압도승으로) 이득이다)

일단 ​다 압도적인승리로 클리어하다가, ​압도승이 어려워진다 하면, 그 스테이지에서 금메달(보스를 압도승으로)을 따지 말고 은메달만 따고 계속 그 스테이지만 재도전하면 된다. 괜히 다음스테이지 갔다가 압도승을 못하면 골드손해다. 다음스테이지? 어디 안간다 ㅋㅋ 압도승 할수 있을때 가자.

그리고 금은동메달에 따라 영웅조각을 주는데, 처음 한번씩만준다(이것도 반복이였으면 개꿀인데...) ​보스스테이지 참가한 캐릭중에 선택할 수 있으니 등급올릴 영웅이 있으면 꼭 데려가자 (수비대는 2성에 떡상각이라 굳이 데려가서 조각줘서 키워야되는데 까먹는경우 다수발생)


​​


​[스카이아크]
비주류캐들의 앵벌이 장소.
얼마 안되는 경험치와 골드지만
그냥 두는것보다는 도움이 된다.
많이하면 캐릭터창이 두개 더 오픈되고
2만, 8만골드로 각각 창을 하나씩 거 오픈할 수 있다.
백골드 벌어오면서 창하나에 너무 비싼거 아냐!? 라고 생각할 수있지만 꾸준히 한다고 가정하면 시간이 가면 갈수록 조금씩 이득이 된다. ​오래할 생각이라면 빨리 오픈해둘것! 지금은 8만골짜리 오픈하려고 애들 업그레이드도 안시켜주면서 돈모으는중이다 (업글할때 돈듬)
빨리 오픈하고 그 뒤로 조금씩 모이는 코묻은 돈으로 애들 장비사주자


​[워하버]
전쟁코인으로 구매하는 상점.
영웅조각, 장비, 골드를 판매한다.
골드는 여태까지 100전쟁코인->500골드부터
3000전쟁코인->21000골드까지 봤다.

이쯤해서 궁금해지는 환율!!!
전쟁코인의 값어치는 얼마일까??
영웅조각 하나를 하는데
다이야로 사면 140이고
전쟁코인으로 사면 400이다.
-> 영웅조각 환율: 1다이야 = 2.86 전쟁코인
1000골드를 다이야로 사면 45이고
전쟁코인으로 사면 200이다.
-> 골드 환율: 1다이야 = 4.44 전쟁코인
5000골드를 다이야로 사면 170이고
6000골드를 전쟁코인으로 사면 1000이다
-> 골드 환율: 1다이야 = 5.88 전쟁코인
결론은 전쟁코인으로 골드를 사는건 효율이 안좋다는 것!! (영웅조각 사는거 대비 거의 두배를 주고 사야한다) 하지만 무과금러는 다이야가 애초에 별로 없기 때문에 골드가 필요하면 전쟁코인으로라도 살수밖에 없다.
그래도 고액(21000골드를 산다면 1전쟁코인 = 7골드) 을 구매할수록 효율은 올라가니, ​6000골드 이상 팔때와 25%할인할때 틈틈히 사두는걸 추천 (6000골드 이상인게 25%면 꼭 사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