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검색한 외국사이트 특성공략에
제 의견을 더해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어떤 특성이 좋은 특성인가?
전반적으로 어느 특성이 좋은가?라고 하면
미묘한 효율의 차이는 있어도 별차이 없어.
그래서 원하는 목적이 무엇이냐?가 중요하지
수집미션 어려움은 어차피 2렙차이므로 별차이 없고
(설마 여기 토마토수집이 내취미라는 변태는 없겠지?)
거점도 설마 거점등급부터 올리겠다는 사람 없을거고.
결국 레벨차가 많이 나는 워커를 상대해야하는
도전/거리 미션을 기준으로 작성할께
1. 거리(더 디스턴스)와 도전의 차이
- 거리는 스테이지종료 후에도 충전포인트가 유지된다
>>충전공격/포인트가 중요
- 거리는 스테이지별로 최초등장하는 좀비들은
한번죽고나면 재도전할때 다시 등장하지 않는다
& 한명이 죽으면 그 주변좀비들은 그 고기를 먹느라
아무 행동도 하지 않는다
& 한명을 희생하고 도망갈 수 있다
>> 누구나 고기가 될 수 있으므로 고기방패 불필요.
그리고 방어력보다 공격력이 중요해
일단 하나 조지고 장렬히전사 or 희생하고 ㅌㅌ
- 도전은 가능한 적은 피해를 받고 클리어해야함
>> 탱커딜러 공수조화 필요
2. 단일 최고특성은 '관통(면도날)',
이유는
- 공격판정의 제 1조건은 바디샷인가? 아닌가?
- 바디샷이면 데미지 50% (크리티컬 없음)
- 5레벨 이상부터는 100% 바디샷!
--> 바디샷이 많이 발생할수록(레벨차가 많이 날수록) 다른 특성은 효율이 떨어지나 관통은 오히려 올라간다
3. 샤샤 그리고 빨릭, 빨글렌
그리고 충전관련 특성 (무자비, 충전, 파괴충동 등)
관통실패후에는 바디샷인데, 골드관통이 30%입니다.
그렇다면 대부분(70%)이 바디샷인데
이 대부분인 바디샷에서 효율을 내는것이 바로
샤샤의 리더특성!! 바디샷이면 xx%확률로 충전포인트.
관통이 최강특인건 맞지만
샤샤와 함께라면 무자비도 그에 못지않은 효율이 나고,
슈터라면 관통보다 샤샤+무자비 효율이 더 좋아
그리고 빨릭(생존주의자 릭)과 빨글렌(라이엇기어 글렌)
둘도 충전관련 리더특이라, 충전관련특 효율이 올라가지
4. 각클래스별 특수 특성들은 대체로 좋음
공격범위/거리, 충전, 결과, 처벌 등등등
위협감소도 상대가 고렙될수록 은근히 좋아
어떻게든 추가딜을 넣어야 하는 후반엔
고의적으로 저항상태로 만들어서
레슬러특으로 딜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전략도 있어.
그리고 특수 특성은 뱃지로 보완할 수 없기 때문에 대체로 좋지
5. 탱커는 도전미션에선 고기방패, 거리미션은 스턴/딜
방어태세+회피+강철피부 = 고기방패 필수특
브루저라면 처벌까지.
도전미션은 고기방패로 버티고 치료하며
별을 극한까지 끌어올리지만
거리미션은 그냥 희생양으로 버리고 나머지 2명을 살리는 전략이 좋아.
6. 발동될 확률이 적은 특성은 피하자
고기방패가 아닌이상 경계관련 특성은 피함
하지만 죽창든 스카우터는 경계를 활용할수도 있음
하네스 엄폐 : 거점용.
훈련장비 : 추가경험치는 좋지만 고렙전투엔 도움이 안됨.
총알회피 : 프리맨들은 거점외엔 잘 등장 안함
7. 6성이상이 많아야 한다 (핑별)
- 5성이후에도 승급이 가능하다 (6~10성)
- 5성이후로 승급하면 핑크별이 하나씩 올라간다.
- 캐릭터 중 최고레벨을 기준으로 난이도가 결정된다
- 레벨차에 따라 바디샷확률이 올라가는데
핑크별 하나당 레벨차이 하나를 줄여서 계산된다.
그러므로 핑크별은 바디샷확률을 줄여준다는 것이 된다
그러나 토큰이 어마어마하게 든다는것을 주의할것!!
요약하자면
특성은
1순위 관통 (also, 샤샤와 함께라면 충전/치명뎀)
2순위 딜러는 충전/치명타 데미지 증가
3순위 특수 특성
4순위 딜러는 딜특, 탱커는 탱특 (거리용은 딜특 혼합)
캐릭터는
샤샤, 빨릭, 빨글렌
일반캐릭터 한두명에 몰빵해서 핑크별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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