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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워킹데드:무인지대] 특성(Trait)공략 #1 전반적



인터넷으로 검색한 외국사이트 특성공략에
제 의견을 더해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어떤 특성이 좋은 특성인가?
전반적으로 어느 특성이 좋은가?라고 하면
미묘한 효율의 차이는 있어도 별차이 없어.
그래서 ​원하는 목적이 무엇이냐?가 중요하지
수집미션 어려움은 어차피 2렙차이므로 별차이 없고
(설마 여기 토마토수집이 내취미라는 변태는 없겠지?)
거점도 설마 거점등급부터 올리겠다는 사람 없을거고.
결국 레벨차가 많이 나는 워커를 상대해야하는
​도전/거리 미션을 기준​으로 작성할께


1. 거리(더 디스턴스)와 도전의 차이
​ -​​ ​거리는 스테이지종료 후에도 충전포인트가 유지된다
>>​충전공격/포인트가 중요
- 거리는 스테이지별로 최초등장하는 좀비들은
한번죽고나면 재도전할때 다시 등장하지 않는다
& 한명이 죽으면 그 주변좀비들은 그 고기를 먹느라
아무 행동도 하지 않는다
& 한명을 희생하고 도망갈 수 있다
>> 누구나 고기가 될 수 있으므로 고기방패 불필요.
그리고 방어력보다 ​공격력이 중요해
​일단 하나 조지고 장렬히전사 or 희생하고 ㅌㅌ
- ​도전은 가능한 적은 피해를 받고 클리어해야함
>> ​탱커딜러​ 공수조화 필요


2. 단일 최고특성은 '관통(면도날)',
​​이유는
- 공격판정의 제 1조건은 바디샷인가? 아닌가?
- 바디샷이면 데미지 50% (크리티컬 없음)
- 5레벨 이상부터는 100% 바디샷!
--> 바디샷이 많이 발생할수록(레벨차가 많이 날수록) 다른 특성은 효율이 떨어지나 관통은 오히려 올라간다


​3. 샤샤 그리고 빨릭, 빨글렌
​ 그리고 충전관련 특성 (무자비, 충전, 파괴충동 등)

관통실패후에는 바디샷인데, 골드관통이 30%입니다.
그렇다면 대부분(70%)이 바디샷인데
이 대부분인 바디샷에서 효율을 내는것이 바로
샤샤의 리더특성!! 바디샷이면 xx%확률로 충전포인트.
관통이 최강특인건 맞지만
샤샤와 함께라면 무자비도 그에 못지않은 효율이 나고,
슈터라면 관통보다 샤샤+무자비 효율이 더 좋아
그리고 빨릭(생존주의자 릭)과 빨글렌(라이엇기어 글렌)
둘도 충전관련 리더특이라, 충전관련특 효율이 올라가지

​4. 각클래스별 특수 특성들은 대체로 좋음
공격범위/거리, 충전, 결과, 처벌 등등등
위협감소도 상대가 고렙될수록 은근히 좋아
어떻게든 추가딜을 넣어야 하는 후반엔
고의적으로 저항상태로 만들어서
레슬러특으로 딜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전략도 있어.
그리고 특수 특성은 뱃지로 보완할 수 없기 때문에 대체로 좋지

​5. 탱커는 도전미션에선 고기방패, 거리미션은 스턴/딜
방어태세+회피+강철피부 = 고기방패 필수특
브루저라면 처벌까지.
도전미션은 고기방패로 버티고 치료하며
별을 극한까지 끌어올리지만
거리미션은 그냥 희생양으로 버리고 나머지 2명을 살리는 전략이 좋아.

​6. 발동될 확률이 적은 특성은 피하자
고기방패가 아닌이상 경계관련 특성은 피함
하지만 죽창든 스카우터는 경계를 활용할수도 있음
하네스 엄폐 : 거점용.
훈련장비 : 추가경험치는 좋지만 고렙전투엔 도움이 안됨.
총알회피 : 프리맨들은 거점외엔 잘 등장 안함

​7. 6성이상이 많아야 한다 (핑별)
- 5성이후에도 승급이 가능하다 (6~10성)
- 5성이후로 승급하면 핑크별이 하나씩 올라간다.
- 캐릭터 중 최고레벨을 기준으로 난이도가 결정된다
- 레벨차에 따라 바디샷확률이 올라가는데
핑크별 하나당 레벨차이 하나를 줄여서 계산된다.
그러므로 핑크별은 바디샷확률을 줄여준다는 것이 된다
그러나 토큰이 어마어마하게 든다는것을 주의할것!!


요약하자면
특성은
1순위 관통 (also, 샤샤와 함께라면 충전/치명뎀)
2순위 딜러는 충전/치명타 데미지 증가
3순위 특수 특성
4순위 딜러는 딜특, 탱커는 탱특 (거리용은 딜특 혼합)

캐릭터는
샤샤, 빨릭, 빨글렌
일반캐릭터 한두명에 몰빵해서 핑크별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