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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워킹데드:무인지대] 특성(Trait)공략 #1 캐릭터특성


[특수 효과]
1. 행운 ★ ★ ★ ★


<설명>
- 다른 특성의 확률을 올려준다.
- 영향을 주지 못하는 특성들도 있다
대표적으로 관통류 확률은 안올려준다
- 표시는 안되어있지만, 크리티컬찬스도 올려줌
- 캐릭터, 공격무기에 등장
<평가>
다들 좋은 특성만 쓰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특성에 영향을 주는가가 아니라, 얼마나 좋은 특성들을 올려주는가가 중요해
클래스별 영향을 주는 주요특성은
스카우터: 속공, 위협감소, 충전
브루저: 결과, 회피, 충전, 기절저항
슈터: 충전
헌터: 소이탄
워리어/어설트: 회피
>> 스카우터, 브루저에게는 1티어.
슈터, 헌터에게는 1.5티어.
워리어, 어설트에게는 2티어




2. 보복 ★ ★ ★


<설명>
- 영문으로는 다른이름이지만, 한글로는 둘다 보복
- 피해를 받으면 반격한다는점이 같고
내가 공격받으면 반격하냐?
같은편이 공격받으면 반격하냐? 가 다르다
- 클래스에 따라 다르게 나온다고 알고 있었는데
근딜은 본인공격반격이 나오고
원딜은 둘다 나오는것 같다

<평가>
사실 맞아야 발동한다는 발동조건이 단점이지만
후반엔 어쩔수 없이 맞으므로 효과는 준수하다 볼수있어.
또한 뱃지로 보완을 못하는 특수효과라서, 원딜러나 탱커라면 가져가는게 좋아
>> 원딜와 고기방패에겐 2티어(지만 추천)
그 외 (스카우터, 딜특 워리어/어설트)에겐 비추




3. 처벌 ★ ★ ★ ★ ★



<설명>
- 좀비턴 종료할때 자동으로 한명 공격
- 브루저만 가지고 있음
<평가>
보복과 비슷해보이지만, 더 좋다.
왜? 안맞아도 발동하니까!!
>> 브루저만 있고, 브루저에게 필수!! 0티어!!
없으면 버려!




4. 방어태세 고기방패에겐 ★ ★ ★ ★
​​




<설명>
- 경계시 피해량 대폭감소
- 그러나 피해산출 로직상, 맨 마지막에 계산되므로
실제 효과는 생각보다 줄어들게 된다
(관통에서 예를 들었듯이, 로직상 앞에서 계산되야
효과가 좋아)
<평가>
- 딱 느낌온다. 고기방패 전용 특성이야.
고기방패에겐 필수특이지만, 그 외에겐 쓰레기특!
- 그런데 강철피부랑 뱃지로 피해감소 80%해줄거면
굳이 필요없다






[공격]
1. 저격수(원거리), 강인함(근거리) ★ ★ ★ ★
​​



<설명>
- 무기데미지(전체가 아님)의 일정량만큼 데미지상승
- 저격수와 강인함은 원거리냐 근거리냐의 차이
- 원딜의 무기공격력은 슈터-헌터-어설트 순
근딜의 무기공격력은 스카우터-워리어-브루저 순
그래서 슈터/스카우터에겐 굿
헌터/워리어에겐 낫배드
어설트/브루저에게는 그닥
<평가>
- 당연히 딜러들에게 1티어 (탱커들은 굳이 필요없음)
but 알다시피 원하는 모든 특성을 다 가지긴 어려워.
뱃지로 공격력은 올려줄수 있으니 너무 집착하진 마





2. 적중(원거리), 파워스트라이크(근거리) ★ ★



<설명>
- 이것도 원거리/근거리 차이
- 이동하지 않았을때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고
근거리(파워스트라이크)는 데미지도 올려준다
<평가>
- 이동하지 않았을때라는 조건부가 붙으므로
활용하기 어려운데, 올려주는게 또 치명 확률이다.
도전/거리 고렙에선 거의 발동 안한다
- 근거리는 데미지도 올려주므로 그나마 낫지만
좋다고 보긴 어렵다
- 좀비턴에도 적용되는거였으면 완소특일뻔 했으나
우리턴에만 적용된다
- 죽창 스카우터는 각을 잘재면 쓸만하다
>> 죽창스카우터에게 2티어
나머지에겐 그닥





3. 무자비 ★ ★ ★ ★ ★


<설명>
- 충전공격 데미지 증가
<평가>
- 도전과 거리에서 충전공격은 빛과 소금이지
딜러에게 1티어!! 무조건 가져가자





4. 경​​​​​보 ★
​​​​​​​​​​​​​​​​​​​​​​​​​​​​​​​​​​​​​​​​


<설​명​​>​​​​​
​- 경계중 데미지 상승​​
​<평가​>​
​ ​- 빨모건과 조합을 짜지 않는 이상, 쓸일이 있을까?
다만 공격력에 몰빵하는 죽창 스카우터에겐 쓸만해
>> 죽창스카우터에겐 2티어
그 외에겐 비추
(빨모건+경계조합이 은근꿀이라는 주장도 있던데
안해봐서 모르겠어)






[방어]
1. 강철피부 고기방패에겐★ ★ ★ ★


<설명>
- 피격시 데미지 감소
<평가>
- 생각보다 감소하는 퍼센테이지가 낮지만
캐릭터특, 갑옷특, 뱃지로 늘려줄 수 있기에
생각보다 좋다 (최대 80%까지 감소)
- 강철피부특성과 뱃지로 80%까지 채워준다면
움직이는 방어태세가 된다
- 몸빵대주고 보복스킬이 가능하기에
고기방패에게는 1티어






2. 회피 ★ ★ ★


<설명>
- 말그대로 공격을 회피할 확률이다
- 피격되야 발동하는 스킬들은 발동하지 않는다
- 크리티컬은 회피하면 일반데미지가 된다
<평가>
- 스턴도 회피할 수 있고, 크리티컬 데미지감소라서
강철피부보다 좋아보아지만
뱃지로 확률을 증가시킬수 없기때문에
수치상승에 한계가 있다
어차피 데미지감소 뱃지 채워줄 고기방패에게는
강철피부>회피
그 딜러에게는 회피>강철피부
- 고기방패에겐 1.5티어
그 외에게도 낫배드 2티어





3. 총알회피 ★



<설명>
- 회피와 비슷하지만, 그 대상이 원거리 공격이다
<평가>
- 원거리 공격 받을일이 많지 않다.
프리맨나 거점공략에서나 쓰일법하지만....
- 거점공략용으로 만들캐릭터 아니면 4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