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블헌터 타이쿤] 헌터 공략

 
게임의 우측상단 환경설정 - 도움말을 우선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공략은 필드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난이도 관련해서는
[쉬움~고수]까지는 금방금방 깰수 있어서 튜토리얼
같은 느낌이고
[달인]은 "자! 시스템을 알았으니
이제 게임을 시작해볼까?"하는 느낌이고
[고행]은 "자! 게임을 알았으니
이제 노가다를 시작해볼까?"하는 느낌입니다.

1. 어떤 헌터를 키울까?
[쉬움~달인]까지는 그냥 등급높은애를 넣으세요.
지하던전/콜로세움과는 달리
필드는 랜덤으로 돌아다니다가 눈마주치면 싸우는
개싸움이기 때문에, 그냥 쎈놈이 쎕니다.
달인까지는 슈페리얼 이상으로 채우는걸
목표로 하면 되겠습니다.
[고행]은 아래 내용들을 참고해서 샤부작
샤부작 좋은놈으로 교체해주면 됩니다.

2. 클래스는 뭐가 좋아요?
위에서 서술했듯이, 고수까지는 클래스별로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고 그냥 쎈놈이 좋은거 같습니다. 달인에서는 팔라딘이 좋은줄 알았는데, 고행왔더니 흡혈달아준 버서커가 킹입니다. 근딜러는 스턴, 슬로우같은 상태이상공격에 쥐약인데 필드와 지하던전에는 상태이상공격이 없습니다. 천적없는 버서커.
달인의 필드보스인 블랙드래곤 잡고 나오는 노란템으로 12강해서 줬을때 기준으로, 고행에서 몹이랑 1대1 다이다이떠서 이길수 있는건 버서커밖에 없습니다.

버서커 = 근딜러. 필드킹
라딘 = 탱커. 어그로 끌면서 존버
소서러 = 광역딜러. 팔라딘과 쎄뚜쎄뚜
래인저 = 단일딜러. 하나씩 커트

 

3. 능력치는 뭐가 좋아요? (클래스별)

[딜링 능력]
1순위: 공격력(깡딜이 최고)
1.5순위: 공격속도(허기로 인한 조기퇴근이 문제)
3순위: 치명타(공격력의 절반정도의 효과. But 고행이후 치명피해증가와 시너지 가능)
4순위: 허기 (조기퇴근 방지, 은근 자주 퇴근한다;;)
5순위: 기분, 기력 (퇴근을 위한 제약사항일뿐...)

[탱킹 능력]
1순위: 방어력 (방어력에 따라 피해차이가 어마어마함)
1.5순위: 회피 (탱커의 친구 회피)
2순위: 체력

4순위: 기분 (얼마나 차이나는지 잘 모르긴하지만...)
5순위: 허기, 기력 (역시나 퇴근방지)

딜러냐 탱커냐에 따라서
2순위까지는 우선확보하고
3순위 및 다른분야 능력의 1/2순위는 있으면 좋음
버서커는 양분야 1/1.5순위 우선확보후 2순위들 확보

[부가 설명]
이 게임은 스킬들이 '초당 공격력'으로 발동되고
치명타확률(이하 치명타)은 고려되지 않는다.
-> 딜링에는 공격/공격속도가 중요
치명피해가 1.5배밖에 안된다
-> 이말은 치명타 10%는 공격력 5%정도
가치밖에 안된다는 뜻.
그런데 왜 치명타는 50%제한이 있을까???
고행단계에서 보니 치명피해 상승 옵션이 있다.
치명피해가 늘어나면 치명타의 효과가 뻥튀기
되기 때문에 이를 막기위한 것 같다.
방어가 높을수록 선형(Linear)상승이 아닌것 같다.
배리어가 켜져서 방어 50%상승하면
피해량이 50%줄어드는게 아니고
1이 되는 경우가 종종 보인다.
공격력대비 방어력이 특성수치 이상이면 피해량이
급격히 늘어나고 줄어드는 변곡점이 있는듯.
-> 특정 방어력은 넘겨줘야 버틸수 있다.
체력은 상식적인 피통과 동일
허기/기분/기력은
헌터의 과도한 활동을 막고 주기적으로
마을로 복귀시키기 위한 일종의 제약사항이다.
허기가 낮으면 공복으로 인한 조기퇴근이 잦다.
주로 버서커와 레인저가 이에 해당.
기분이 낮으면 능력치가 떨어진다는데
정확히 얼마나 떨어지는지는 모르겠다.
(그래서 중요한지 잘 모르겠다...)
그리고 공복은 싸우다말고 퇴근해버리지만
기분은 일단 싸울건 다 싸우고 퇴근하는듯하다.
아무튼 주로 팔라딘이 이에 해당.
기력은 안때리고 안맞아도 아무튼 돌아오게 하는
능력인듯.

4. 키울놈 버릴놈 구분하기 쉬운방법 없나요?
저는 가중치표를 만들어서 채점해서 구분합니다.
(가중치 * 능력치보너스)의 전체합으로 점수매김

능력치 보너스 파란색은 1점, 주황색은 2점
제가 정한 직업별 가중치는


팔라딘
공격력 1
방어력 4
치명타 0
공격속도 2
회피 3
체력 3
허기 0
기분 1
기력 0
성격 1

원딜러
공격력 4
방어력 1
치명타 2
공격속도 4
회피 1
체력 1
허기 1
기분 0
기력 0
성격 1

버서커
공격력 3
방어력 3
치명타 1
공격속도 0
회피 3
체력 3
허기 1
기분 0
기력 0
성격 1
(버서커는 공속이 중요하지만 퓨리스킬때문에 공속4배버프를 받기 때문에 공속보너스가 없어도 무방)